책 추천 - '작은 땅 내집짓기'

 

 

책 한권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수많은 설계 및 단독주택 책들 홍수 속에서 간만에 맘에 드는 책을 찾았습니다. 화려한 미사여구로 뒤덮히고 글쓴이 본인을 위한 내용인듯한 대부분의 책들과 달리 그야말로 처음부터 끝까지 알찬 책입니다.

살둔에서 근래에 추구하는 방향과 매우 유사하며, 책을 통해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고 배울수 있는 기회이기도 했습니다.

 


'꼭 필요한 것들로 채워진 27채의 그림 같은 집!

내가 원하는 삶에 맞춰 내가 꿈꿔오던 단독주택을 직접 지은 일본의 평범한 27가족의 집을 살펴보는『작은 땅 내 집 짓기』. 13평의 좁은 땅에 마당까지 확보한 18평의 집을 짓고, 330평 넓은 땅에도 27평의 작은 집을 짓고 사는 등 작지만 작지 않을 수 있는 집의 다양한 사례들을 보여주는 책이다. 각자의 방에서만 생활하는 게 아니라 가족들이 자연스럽게 함께 어울리는 걸 최우선으로 만든 집, 어디 있더라도 느긋함이 느껴지는 개방적인 집, 편이성과 경비절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영리한 설계 등 멋쩍게 크기만 한 집, 좁고 어수선한 집이 아닌 365일 생활하는 나를 만족시키는 집을 만든 이들의 집을 구경하며 지금 가진 돈만으로 작은 땅을 사서 내 가족에게 딱 맞춘 집을 지을 수 있는 꿈을 가져볼 수 있다. 항상 가족이 어디 있는지 알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이들의 집을 통해 작게 지어 삶을 더 여유롭게 즐길 수 있음을 느끼고, 생활의 기쁨을 충족시켜줄 수 있다는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