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홈페이지


http://saldun.invil.org/


살둔제로에너지하우스가 위치한 살둔마을의 홈페이지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리라 생각되지만,  살둔제로에너지하우스가 위치한 마을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에게 흥미로운 자료도 될 수 있겠다 생각합니다.


이제 이사온지 반년이 조금 넘었지만, 마을의 지역주민들과 매우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서로 도와가며 지내고 있습니다. 마을사진란에 보이는 목재벤치, 테이블 및 새집 등이 주택내 창고에서 마을 주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 진행되었습니다. 앞으로 천천히 마을 이야기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마을내에 그 유명한 살둔산장을 포함하여 여러 팬션들도 있으며, 마을 회관에서도 숙박이 가능하며 식사도 제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러 워크삽이나 물 놀이 등을 위해 방문하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마을이 내린천 래프팅 하는 곳의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팬션등은 벌써 예약이 가득차고 있다하니, 관심있으시면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업데이트가 늦어지고 있습니다. 우선 주택과 관련하여 지금까지의 모니터링 결과인 온도 변화와 실내공기질, 그리고 블로어도어 테스트(Blower-door test)를 통한 기밀성 측정 결과 등을 머지 않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기술적인 이야기는 지루하게 생각되어 자꾸 미루고 있습니다.


워크샵 관련해서 한겨례에서 진행하겠다고 하다가, 지금은 연기된듯합니다. 이러다가 갑자기 하겠다고 할수도 있으니 그쪽에서 연락오는데로 바로 여기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살둔제로에너지하우스의 기본 방향이 억지로 무엇을 만들어 내려고 하는 것이 아니기에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근래에 들어와 살둔제로에너지와 유사한 형태의 여러 주택들이 전국 여기저기에서 진행되고 있어서 기쁘고 뿌듯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문을 희망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제 메일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모로 서로에게 도움이 될 듯합니다. 제 메일주소는 mtperson@snu.ac.kr입니다.


더운 여름에, 게다가 장마로 습도로 높은 요즘, 겨울철 난방만 강조되었던 살둔제로에너지하우스의 실내 쾌적성이 어떤지 궁금하신 분들은 시간을 내셔서 방문해 주십시요. 아직 최고 온도의 여름은 아니지만 현재까지는, 그리고 앞으로도 그럴것으로 예상하지만, 매우 쾌적한 저에너지 살기좋은 집의 실내환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